지난 2017년 6월 강원도 인제에서 발견된 북한 무인기를 국방부가 브리핑룸에 전시한 모습.
법이 만들어지면 공정위는 주기적으로 ‘지배적 플랫폼 사업자를 정하게 된다.자사 상품·서비스를 경쟁 사업자보다 우대하는 ‘자사우대나 ‘끼워팔기가 금지된다.
몇 년마다 지정할지 등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매출 6%→10% 올릴 가능성 윤석열 정부가 새롭게 ‘플랫폼 공정 경쟁촉진법(가칭)을 추진하기로 한 건 시장을 장악하기 위한 공룡 플랫폼 기업의 반칙 행위가 끊이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공정거래법상 시장지배적 지위 남용으로 이런 행위를 제재하려면 해당 기업이 지배적인 사업자라는 것을 입증해야 하는데.
지배적 플랫폼 사업자가 되면 자사 상품을 경쟁 사업자의 상품보다 우대하거나 다른 서비스와 함께 거래하도록 강제하는 행위 등이 금지된다.하지만 이에 대한 공정위 제재는 조사를 개시하고도 5년 만인 올 4월 이뤄졌다.
공정거래위원회는 19일 이 같은 내용이 담긴 ‘플랫폼 공정 경쟁촉진법(가칭) 제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장을 선점한 플랫폼 기업들의 반칙과 그로 인한 소상공인.주제가 생소했건만 당시 파리 본부 회의장에는 청중 수백 명이 몰려왔다.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비결은 바로 ‘관계(relationship)에 있단다.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따뜻한 인간관계가 건강과 장수의 지름길이었다.
어떻게 하면 건강하고 행복해질 수 있을까.예컨대 50대에 측정한 만성 콜레스테롤 수치보다 불만족스러운 부부관계가 80대에 훨씬 큰 악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